About Us

ABH 최고 교육 인증기관 / UDI 울트라 뎁스Ⓡ 한국-아시아 지부
TPTF 파츠 테라피 한국 교육 인증기관 / ISI-CNV 메즈머리스머스 한국 교육 인증기관

CONTACT INFO
  • Business Registration Number: 627-41-00512
  • Address: [서울 홍대센터]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73-1, 벽하빌딩 2층 / [부산 부산대센터]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온천천로 89, 3층(장전동)
  • Phone: 02-324-3337
  • Email: 1111moon@hanmail.net

최면이란? Detailed information Detailed information

최면이란?

최면이란 무엇인가 ?
 
  최면은 사람들의 현재의식의 비판력(critical faculty)을 우회(bypass)하여
  선택된 사고 ( selective thinking )를 확보하도록 한 마음의 상태 ( a state of mind )이다.
  
   많은 학자들과 최면 교육기관에서는 최면에 대한 다양한 다른 정의를 언급하고 가르칩니다.
   이 정의는 아마 앞으로도 계속해서 변화해 갈 것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최면 전문가들은 최면이 ‘암시에 높게 반응하는 상태’라는 말에 동의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최면 도입(Induction)’이라고 부르는 유도과정을 통해서 유도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화나 TV 등의 매체를 통해 최면에 대해 과장되고 왜곡된 수많은 오해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면에 든 사람이 마치 잠에 든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사실 잠을 자는 것은 아닙니다.
   또 어떤 경우에는 깊이 최면에 든 사람이 평상시처럼 눈을 뜨고 평범하게 있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최면은 위의 정의와 같이 ‘비판력(critical factor)를 우회해서 받아들일만한 선택적 사고(제안이나 믿음)를 확보한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최면’현상을 일으키기 위해 최면가들은 일반적으로 ‘트랜스 상태’를 이용합니다.
   이것이 바로 ‘최면’과 ‘트랜스’라는 용어가 혼용되는 이유입니다.

 
   트랜스란 한 가지에 몰입된 상태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이것 역시 우리가 일상을 보내는 자연스런 의식 상태입니다.
   자발적으로 경험하는 이런 상태는 공상에 빠져있는 중에도 일어날 수 있으며 TV나 영화를 볼 때 일어나기도 합니다.

   TV를 보면서 가족과 대화하다가, 고개를 돌리고 "뭐라고?"라고 말해본 경험이 있나요?
   TV 장면과 내용에 몰입이 되어 주변의 말소리는 흘려보낸 것입니다.

   이것은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전형적인 트랜스의 예라 할 수 있습니다. TV 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 자신이 흥미를 느껴
   몰입하게 되는 여러 상황들이 곧 자연스러운 일상에서의 트랜스 경험으로서 최면현상과도 연결되는 예일 것입니다.

 
   영화를 볼 때 우리는 영화에 대한 일반적인 믿음이 있기 때문에 영화 속에서 사람이 날아다니거나
   다소 비현실적인 이상한 장면이 펼쳐지더라도 그대로 받아주며 반응하게 됩니다.

   슈퍼맨이나 매트릭스영화를 볼 때 현실에서는 있을 수 없는, 믿을 수 없는 장면이 펼쳐지더라도 영화를 보는 동안에는
   내가 평소에 믿지 못 하는 부분을 잠시 동안 정지시켜놓고 그냥 믿어주는 것입니다. 바로 이런 것이 최면입니다.

 
   따라서 최면에 걸려서 자신의 의지에 반하는 행동을 한다거나 의식이 사라져서
   마음을 조종당한다는 등의 생각들은 영화나 소설 등이 만들어낸 오해입니다.

 
   따라서 최면경험은 한 번도 체험해보지 못한 특이한 상태를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위와 같이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일상생활 속에서 이미 수없이 체험해왔던 자연스런 경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면은 의도적으로 이러한 상태로 안내하여 우리의 심리적, 감정적 심지어 그에 수반되는 육체적인 문제까지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유용하고 강력한 무의식적 치유의 도구로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현재의식은 주로 논리, 이성, 분석, 비판적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무의식은 감정, 습관, 자율신경과 운동을 관장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면상담이란 깊은 내면의 잠재의식의 도움으로 이러한 무의식의 부정적인 프로그램에 영향을 줌으로서
   이성적인 노력과 의지로 쉽게 바꾸지 못하는 감정과 습관 등 무의식 차원의 변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영역입니다.

 
   이러한 변화의 결정권은 최면을 유도하는 유도자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전적으로 최면을 받는 내담자에게 있는 것이며
   이는 정상적인 인간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가진 자연적인 능력입니다.

 
 



간단문의 / Contact

답변글을 요하는 내용은 [운영>문의게시판]을 이용하시거나 이메일주소를 남겨주세요.
Your e-mail address & mas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