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H 국제인증 최면 마스터 교육기관

UDI 울트라 뎁스 한국/ 아시아 지부

TPTF 파츠 테라피 공식 한국 교육기관

ISI-CNV 메즈머리스머스 한국지부

  교육/ 상담 문의  

자주하는 질문

최면교육이나 최면상담은 왜 이렇게 편차가 심한가요?

최면교육이나 최면상담은 왜 이렇게 편차가 심한가요?


최면과 최면상담은 태생적으로 특정한 창시자에 의해 이론이 구조적으로 짜여진게 아닙니다.

따라서 최면이라는 이름하에 많은 특화된 세부분야들이 존재합니다.(메이저 최면시장이 형성되어있는 해외 기준)

최면상담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최면상담 역시 20세기이후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왔지만, 그런 발전된 체계가 최면계전반에 표준화되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최면시장이 자리잡고 있는 미국 등 해외에서도 '최면 상담사'로서 활동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협회에서 제공하는 단일 최면교육만으로는 실제 상담필드에서 적용하는데 많은 한계를 갖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최면 상담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많은 사람들이 구조적으로 잘 정리된 고급 최면상담 스킬을 배우기위해 개인적으로 특화된 교육기관들을 찾아다니며 발품을 팔고 자신의 도구박스를 채우기위해 많은 외적인 노력을 들여야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것이 최면산업이 큰 규모로 형성되어 있는 미국 등의 나라에서도 교육기관마다 '최면 상담'에 대한 전문성이나 깊이에 대한 편차가 심할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과거, 한국에서는 오랜시간 이러한 특화되거나 전문성과 체계가 잡힌 최면상담 체계들이 도입되지 않았었기에 이러한 선택권조차 갖지 못했고, 

최면상담 체계는 말할것도 없이 심지어 20세기 이후의 최면의 주류적인 패러다임조차 왜곡된 형태로 알려지거나 도입되지 못했던 현실입니다.


KMH의 컨텐츠들은 초기 십수년이상 세계각국의 특화된 교육기관과 스승들을 찾아다니며 선진적인 체계들을 받아들인 결과물들의 결정체이며, 

특히 내담자 중심 최면(내담자 중심 리그레션 테라피, 파츠 테라피), 울트라 뎁스 등 깊이와 전문성을 갖춘 최면 및 최면상담 체계를 정식 루트를 통해 한국에 도입하여 통합적인 시스템하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면과 최면상담의 깊이와 전문성은 그것을 가르치는 개인이나 교육기관에 따라 큰 편차를 가지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서울]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73-1, 벽하빌딩 2층

[부산]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온천천로 89, 3층(장전동)
사업자등록번호 627-41-00512


대표번호  02-324-3337

휴대폰  010-8218-8476

이메일  1111moon@hanmail.net


© All Rights Reserved, 한국 현대최면 마스터 스쿨 LTD

ICS 한국 현대최면 마스터 스쿨  [ 울트라 뎁스 코리아 ]

ABH 최고 교육 인증기관

UDI 울트라 뎁스Ⓡ 한국-아시아 지부 

TPTF 파츠 테라피 한국 교육 인증기관 

ISI-CNV 메즈머리스머스 한국 교육 인증기관

교육 & 상담 문의

02-324-3337
010-8218-8476

1111moon@hanmail.net


Seoul, Korea  ㅣ  사업자등록번호 627-41-00512  ㅣ  [서울본부/ 홍대센터]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73-1, 벽하빌딩 2F 
[부산지부/ 부산대센터]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온천천로 89, 3층(장전동)

© All Rights Reserved, 한국 현대최면 마스터 스쿨

  ㅣ